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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원광고기업 - 현수막 문화의 혁신…‘저단형 현수막 게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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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48회 작성일 22-03-31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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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펜스 이용 불법현수막 퇴치, ‘포토존’, ‘아트월공공사인도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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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등장한 저단형 현수막 게시대는 기존의 불법 현수막을 근절하고 도시 경관을 바꾸는 것은 물론, 현수막게시대의 단점도 해소함으로써 인기가 높다. 현수막게시대는 각 지자체마다 설치되어 있지만, 게첨 수량이 제한되어 있고, 추첨 과정에서 각종 부작용도 속출하는 등 문제가 많다. 이런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하는 방안으로 저단형 현수막게시대는 날로 호응을 얻으며 민관을 망라하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서울 양천구에 있는 유원광고는 그 대표적인 업체다.

 

저단형 현수막게시대는 특히 불법 현수막으로 골머리를 앓는 각 지자체, 관공서에서 그 대안으로 선택되고 있다. 또 주변에 그냥 방치된채 흉물이 되기 쉬운 구조물이나 공간을 활용한 공공사인으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래서 이를 개발한 유원광고기업의 한 관계자는 관급 조달과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광고효과, 가시성도 탁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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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특허 출원을 한 저단형 현수막은 종래 현수막 광고와는 달리, 광고 효과나 가시성도 높이며 도시 미관을 온전히 보전하는게 목적이다.

 

이는 공중이 아닌, 가드레일이나 보차도 경계 지점에 설치된다. 보행자들의 통행에 전혀 지장이 없고, 차량 운전자들의 시야를 가리지도 않는다. 도로의 펜스 높이로 설치되기 때문에 여느 현수막과는 달리 운전자들도 방해를 받지 않고 주변 건축물이나 교통표지, 지형지물 등을 파악할 수 있다. 튼튼하고 고정된 프레임과 특수천으로 되어 있어, 가시성도 좋고 오염될 염려도 없다. 생활 공간과 가로변을 어지럽게 침범하는 여느 현수막과 달리, 현행 옥외광고관리 및 진흥법에 저촉될 염려도 없어 지자체나 공공기관에서도 쌍수를 들어 환경하고 있다.

 

설치나 관리도 쉽고, 도시미관에도 큰 도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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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설치나 해체도 쉽고, 도시 환경을 침해하지도 않는다. 도로 펜스에 낮게, 그리고 안전하게 설치되어 있어 도시미관을 전혀 저해하지 않는다. 오히려 도시경관에 미적효과를 더해주는 도시 디자인의 한 요소가 되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다. 보행자나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기 때문에 광고효과나 가시성도 공중에 매달린 현수막보다 훨씬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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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펜스에 낮게 설치되어 있으므로 게시도 간편하고 철거하기도 쉽다. 공중에 매단 현수막을 철거할 때와는 달리, 사다리나 다른 도구가 필요없으며, 관리하기에도 좋다.

특히 기존의 지자체 현수막 게시대의 문제점을 보완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끈다. 현수막 게시대 공간이 보통 7개 정도로 한정되다보니 수요가 넘치는 경우가 많고, 게시 공간 배정 과정에서도 잡음이 끊이질 않는다. 그렇다보니 현수막 게시대 본래의 기능이 반감되고, 대신 가로변의 시야를 가로막는 불법현수막이 난립할 수 밖에 없다. 그런 점에서 저단현수막은 새로운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각 지자체, 공공기관 주문 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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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측은 그 때문에 각 지자체나 관공서, 공공기관 등에서 매우 선호한다면서 이미 서울시내 여러 자치구들과 수원 등 지자체에서 설치를 의뢰했고, 그 중엔 정식으로 계약을 맺어 납품을 완료했다면서 현재도 경향 각처에서 주문과 상담이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현재 특허를 획득한 후 조달청 식별번호도 부여받았다. 나라장터에도 소개되는 등 공공조달시장에서도 활발하게 소개되고 있다.

 

포토존, 아트월 등 공공사인도 독보적

이 회사는 또 아름답고 조화로운 경관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공공사인도 제작, 납품하고 있다. 아름답고 독창적인 디자인과 튼튼한 구조와 재질 등으로 관공서나 공공기관의 신뢰를 얻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지자체 등의 의뢰로 설치한 포토존이나 아트월등이 있다. ‘아트월의 경우 자칫 방치된채 도시와 자연의 경관을 해치는 흉물이 되기 쉬운 구조물을 활용하기도 한다. 낡은 교량이나 벽면을 갖가지 다채로운 예술적 이미지나 그림으로 채색하고 단장함으로써 그야말로 도시 미학을 창출하기도 한다.

 

포토존역시 단조로운 장소나 전망대 등에 이를 설치함으로써 방문객들이 나름의 관광 콘텐츠를 남길 수 있게 한다. 육안으로 느끼지 못한 눈 앞의 경치를 액자형 포토존에 삽입할 경우 마치 자연과 하나가 된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도 준다. 이처럼 다양한 공공조형물이나 공공사인으로 신뢰를 얻으며, 최근엔 각 지자체나 공공기관의 발주가 쇄도하고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 회사는 또 고객이 원하는대로 다양하고도 간편하게 제작, 설치할 수 있는 신개념의 간판 윈드 매직도 출시, 인기를 얻고 있다. 11가지의 다양한 색상으로 하트 모양이나 나비 모양, 로고 표현 등 다양한 형태로 변형할 수 있다. “바람에 따라 코팅 필름이 흔들리면서 빛을 반사하여 가시성이 뛰어나고, 야간에는 조명효과로 더욱 강렬한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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